디지털컨버전스 기반 UIUX Front 전문 개발자 양성과정

해피그 0 4,566 2020.01.13 19:53

훈련과정명 : 디지털컨버전스 기반 UIUX Front 전문 개발자 양성과정

 

훈련기관명 : 비트캠프 강남학원

 

훈련기관 주소 : (135932)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5길 11 유빌딩 2층, 3층

 

연락처 : 02-3453-5404

 

홈페이지 : http://bitcamp.co.kr

 

주관부처 : 고용노동부

 

훈련유형 :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

 

NCS 직무분류 : UI/UX엔지니어링(20010207)

 

훈련기간 : 2020-04-06 ~ 2020-09-11 (1회차)

 

훈련시간 : 112일, 총 896시간

 

훈련비 : 5,902,840 원 ( 전액 정부지원 )

 

훈련목표

디지털컨버전스 직종으로 기기의 융합, 네트워크의 융합, 콘텐츠 융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나 융합서비스를 창출하기 위해 기기, 네트워크, 콘텐츠의 기획, 설계, 제작, 운용 및 시험을 수행하는 기능과 기술 습득을 목표로 함.

ㅁ 응용소프트웨어개발을 위하여 운영체제, 데이터베이스, 네트워크의 기초 기술을 적용하고 응용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.
ㅁ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문법을 적용하고 언어의 특징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기본 응용소프트웨어를 구현할 수 있다.
ㅁ 업무 분석가가 수집・분석・정의한 요구사항과 이에 따른 분석모 델에 대해서 확인과 현행 시스템에 대해 분석할 수 있다.
ㅁ 데이터베이스에서 SQL을 사용하여 목적에 적합한 데이터를 정의하고, 조작하며, 제어할 수 있다.
ㅁ 사용자 리서치 자료를 토대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기획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만들어서 시각화하여 테스트할 수 있다.
ㅁ 기획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디자인과 구현을 위한 콘텐츠, 정보,와이어 프레임, 태스크 플로우를 설계할 수 있다.
ㅁ UI 아키텍처 설계 후 시각적인 요소를 디자인하기 위해 비주얼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하며 이 콘셉트에 근거하여 GUI를 상세 디자인할 수 있다.
ㅁ UI 설계 산출물과 GUI 디자인 가이드를 바탕으로 UI 구현 표준을 수립하고 UI를 제작할 수 있다.
ㅁ 구현된 UI를 검증하기 위하여 사용성 테스트 계획, 수행, 분석, 결과 보고를 수행할 수 있다.
ㅁ 하드웨어 테스트 소프트웨어 구현, 부트로더 구현, 소스 코드 인스펙션 등을 수행할 수 있다.
ㅁ 디바이스 드라이버 구현, 소스 코드 인스펙션 등을 수행할 수 있다.
ㅁ 애플리케이션 모듈 구현, 인터페이스 구현, 버전 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다.
ㅁ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위한 네트워크 개발환경을 분석하고, 각 단계별로 요구되는 기능을 구현(코딩)하고, 테스트를 하는 능력과 프로그래밍 개발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오류를 디버깅하여 프로그램을 최적화할 수 있다.  



Comments

State
  • 현재 접속자 7 명
  • 오늘 방문자 116 명
  • 어제 방문자 137 명
  • 최대 방문자 1,448 명
  • 전체 방문자 566,057 명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